Technical Animator (병역특례)
직군
Animation
고용형태
병역특례
근무지
프로젝트 OS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임당로 157, 릿타워

콩 스튜디오를 만드는 것

  • 콩 스튜디오는 2013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탄생한 게임 개발사입니다. 가디언 테일즈의 성공을 기반으로, 2021년 8월에는 Series B 투자 유치를 통해 기업가치 약 1조원의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콩 스튜디오는 항상 내러티브와 게임플레이의 간극을 줄이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풍부한 볼륨의 내러티브가 게임플레이의 일부가 되는 최고의 게임을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중입니다.
  • 콩 스튜디오에는 열정적이고 재능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스스로 해야 할 일을 찾아내고, 개발과 소통에 협력적인 태도로 임하며 작은 실패에 좌절하지 않는 사람들입니다. 자신이 진행하는 일의 퀄리티를 타협 없이 최고 수준으로 만들고자 하는 열망은 콩 스튜디오의 게임을 더 높은 수준으로 이끌어 왔습니다.


콩 스튜디오의 신작, 프로젝트 OS

  • 프로젝트 OS는 콩 스튜디오가 가디언 테일즈 이후 처음으로 미국 본사에서 진행하는 신규 프로젝트로, 현재 서울 강남역 인근에 위치한 워크스페이스에서 프리 프로덕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이번 신작은 PC 및 차세대 콘솔 플랫폼으로 출시되는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내러티브가 강조된 3D 샌드박스 게임으로, 일본 애니메이션과 같은 그래픽스를 3D로 구현하여 기존 NPR(비실사 렌더링)의 한계를 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 OS의 초기 개발을 주도하고 있는 개발자들은 전 가디언 테일즈의 성공을 이끈 디렉터 및 아트 디렉터와 새롭게 콩 스튜디오에 합류한 프로듀서이며, 뒤이어 베테랑 개발자들이 지속적으로 합류하여 초기 개발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 세계적인 IT 요충지에 본사 및 지사를 두고 있는 콩 스튜디오 본사가 주도중인 프로젝트 OS는 한국 뿐 아니라 전세계의 유능한 개발자들과 함께 일할 수 있는 가장 완벽한 기회입니다.


OS의 프리 프로덕션

  • POC를 통해 증명된 사항들을 기반으로 차분히 제작 역량을 준비하고, 다수의 실험을 반복하며 제작 규칙과 프로세스를 정립하고 있습니다.
  • 게임플레이 및 기타 구성 요소를 프로토타입 단계를 거쳐 증명하고, 반복적(Iterative) 개발 프로세스를 구축해가고 있습니다.
  • 애니메이션 룩 그래픽스와 제작 방식에 대한 실험들을 반복적으로 진행한 결과 놀라운 수준의 결과물들이 탄생하였지만, 품질뿐 아니라 생산성 역시 중요하기에 다양한 고도화 방안을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
  • 모험이 가득하고 진정한 즐거움을 주는 오픈월드를 만들기 위한 사전 제작 단계가 시작되었습니다.
  • 많은 개발자들이 오픈월드 환경에서 동시에 작업하는 메인 프로덕션 단계에 진입했을 때에도 개발이 쉽게 느껴지도록 개발 인프라 확충에 많은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와 함께 할 일

  • 프로젝트 OS는 리깅, 파괴, 물리 기반 애니메이션 등의 특기를 기반으로 기술적 애니메이션 분야를 담당하실 Technical Animator를 찾고 있습니다.
  • Technical Animator 직군의 경우 언리얼 엔진의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를 중앙 통제하며 특정한 상황에 대해 물리 기반 애니메이션, Rigid Body Destruction, Soft Body Animation 등의 기술을 활용하여 게임에 적합한 형태로 구현할 수 있어야 합니다.
  • 또한, 애니메이션 제작 파이프라인을 진행시키고 Rigging 의 표준을 제정하며, 애니메이션 프로그래머와 협의하에 새로운 주제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갑니다. 프로그래머들과 긴밀히 협의하여 툴과 시스템을 개선하고, 복잡한 문제가 발생하면 프로덕션 아티스트를 통해 다양한 직군과 협의하며 문제를 해결하세요.
  • OS가 위치한 사옥에는 Vicon Vantage V5 16대와 Vicon Vue 가 구비된 단독 모션 캡처 스튜디오가 설비되어 있으며, 제작 툴로는 Maya, Advanced Skeleton, MotionBuilder, Blender, Houdini, 모션 캡처 처리툴인 Shogun 등을 사용중이고, 3dsmax를 제외한 어떤 툴이나 플러그인도 품질을 높이기 위해 필요하다면 제공하고 있습니다.
  • DCC 툴로는 Maya, Blender, Houdini, Shogun(모션캡처 분야 한정) 등을 사용하며, 해당 툴을 사용한 경험이 없는 3dsmax 를 사용중인 지원자 분들도 약 3개월간 새로운 DCC툴과 제작 프로세스에 적응할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 콩 스튜디오의 Founder 중 한 명은 컴퓨터 애니메이션 분야의 박사학위 소지자이며 SIGGRAPH 2007에서 제 1저자로 논문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콩 스튜디오는 애니메이터에 대한 개발 지원을 충분히 제공하고 함께 최고의 게임을 만들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 💡 모든 지원자분들은 인터뷰 결과를 기반으로 충분한 상호 협의를 거쳐 역할이 Lead, Principal 등의 레벨로 승급되거나 다른 역할로 배정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하게 될 일

  • Roles & Responsibilities
  • Maya 에서 고품질 애니메이션 컨텐츠를 만들고, 언리얼 엔진에서 올바르게 작동하도록 만들어냅니다.
  • 프로젝트가 요구하는 애니메이션 결과물의 요구사항을 이해하고, 도전적인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애니메이터, 애니메이션 프로그래머, 게임플레이 프로그래머, AI 프로그래머 등과 함께 협업하여 최선의 방식으로 해결해 나갑니다.
  • Animation Blueprint 를 직접 운용하며 프로젝트가 언리얼 엔진의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갑니다.
  • 모션 캡처 제작 파이프라인의 기술적인 부분을 지원하고, 캡처된 데이터들을 올바르게 가공하여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Animation Look Facial Animation, Physics Based Animation, Limited Cinematic Animation, Soft-Body Physics 등 다양한 과제들을 팀에서 소화하게 합니다.
  • 애니메이션 프로그래머와 협업하여 DCC툴과 엔진에 애니메이션 제작 도구를 기획하고 구현해 냅니다.
  • 복잡하고 해결하기 어려운 일들이 발생하면 애니메이션 프로그래머와 함께 문제를 해결합니다
  • 수천 수만개의 애니메이션과 AnimNotify, 다양한 Morph Target 들이 단순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프로세스와 데이터를 최적화합니다.
  • Qualifications
  • 3D 그래픽스 프로그래밍 관련 전공자 혹은 연구경력 1년 이상
  • 스키닝/리깅, IK, 물리 기반 애니메이션에 대한 이해
  • 강력한 문제 해결 능력, 특히 다양한 스키닝 트릭들을 이용한 문제 해결 경험
  • DCC툴/엔진의 기능을 직접 혹은 프로그래머와 협업을 통해 확장해 본 경험
  • 합리적이고 우호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
  • 계속해서 복잡해지는 테크니컬 애니메이션 직무를 이해하고, Proactive 한 자기개발에 매진할 준비
  • Bonus Skills
  • 일본 애니메이션과 서브컬처에 대한 지식 혹은 해당 산업에 대한 이해
  • 다양한 프로그래밍/스크립팅 언어 구사 가능
  • MEL, VEX, 파이썬 등을 통한 DCC 툴 스크립팅 경험
  • Physics Based Animation 을 사용하는 프로젝트 참여 경험
  • 결과의 차이를 만들 수 있는 특별한 재능
  • 능숙한 영어 혹은 일본어 회화 능력


프로젝트 OS의 차세대 게임 개발 환경 소개

  • 전 좌석 전동 스탠딩 데스크 및 퍼시스 고급 의자 지급
  • 쾌적한 워크스페이스 조성을 위한 개인 NFC 사물함
  • 언리얼 엔진 5 기반 게임 개발 및 플레이테스트가 원활하기 위한 최고사양의 작업용 PC 및 주변기기 지급
  • 듀얼모니터 : 32인치 4K HDR 전문가용 모니터 + 웹캠이 내장된 컨퍼런스 콜 모니터
  • 플래그십 사양 CPU, 64GB+ RAM
  • 직무 VRAM 활용도에 따라 RTX 4080 혹은 RTX 4090 그래픽카드 지급
  • NVME SSD 4TB+
  • 10G LAN + WIFI 6E
  • 데이터 전송시 일반 기업 사내망보다 약 10배 빠른 내부망 속도와 넓은 대역폭 보장
  • 모든 자리에 10G 성능을 보장하는 광케이블 및 구리선 각 1개씩 지급 (자리당 2개 이상)
  • 과전력 사용으로 인한 정전을 방지하기 위한 자리별 독립 전원 + 충분한 총용량
  • 빠르고 효과적인 버전 관리를 위한 Perforce
  • 최고 사양의 EPYC 빌드머신 : 128코어/256스레드, 1TB RAM, 25G+25G Ethernet
  • Offline Renderer 를 사용한 비주얼 POC용 Render Server : RTX3090 8-way
  • 효과적인 개발 및 원격 협업을 위한 협업툴 모두에게 제공 : Airtable, Notion, Parsec, Teradici, …
  • Vicon Vantage V5 16대와 Vicon Vue 가 구비된 단독 모션 캡처 스튜디오
  • 콘솔 게임 게임 개발을 위한 Xbox 신형 게임 컨트롤러 혹은 DualSense 지급


복리후생

  • 근무중 식사비 지원
  • 월 단위 부분 선택근로제
  • 법정근로시간 초과 근무시간에 따른 추가 수당(복지비) 지급
  • 법정휴가 기본 휴일과 별도로 추가 휴가 전직원에게 기본 지급
  • 매 분기 30만원 자기계발비 지원
  • 초과이익에 따른 성과 인센티브 지급
  • 반기별 개인 평가에 따른 정기 인센티브 지급
  • 인재 추천 인센티브 최대 200만원 지급
  • 종합건강검진(본인) 매년 1회 지원
  • 단체 상해보험 가입
  • 결혼, 출산, 장례 등에 따른 경조사 지원


추가 제출 서류

  • 지원자의 스타일과 역량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아트 포트폴리오지원자에 대해 충분히 평가가 가능한 형식으로 제출해 주세요.
  • 제출 자료의 형식은 포트폴리오 문서, 영상 Reel, 자기소개서, 웹사이트, 기사, 논문, 컨퍼런스 발표 문서 인용 등 어떤 것이라도 무방합니다.
  • 장르와 아트 형식 및 스타일을 불문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검수를 진행합니다.
  • 채용 자격에 미달하거나 충분한 평가가 어려운 경우 과제 평가를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과제 수행비용에 대해서는 협의 드릴 예정입니다.
  • 채용문의 ✉️ [email protected]  ☎️ 02-532-20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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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chnical Animator (병역특례)

콩 스튜디오를 만드는 것

  • 콩 스튜디오는 2013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탄생한 게임 개발사입니다. 가디언 테일즈의 성공을 기반으로, 2021년 8월에는 Series B 투자 유치를 통해 기업가치 약 1조원의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콩 스튜디오는 항상 내러티브와 게임플레이의 간극을 줄이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풍부한 볼륨의 내러티브가 게임플레이의 일부가 되는 최고의 게임을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중입니다.
  • 콩 스튜디오에는 열정적이고 재능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스스로 해야 할 일을 찾아내고, 개발과 소통에 협력적인 태도로 임하며 작은 실패에 좌절하지 않는 사람들입니다. 자신이 진행하는 일의 퀄리티를 타협 없이 최고 수준으로 만들고자 하는 열망은 콩 스튜디오의 게임을 더 높은 수준으로 이끌어 왔습니다.


콩 스튜디오의 신작, 프로젝트 OS

  • 프로젝트 OS는 콩 스튜디오가 가디언 테일즈 이후 처음으로 미국 본사에서 진행하는 신규 프로젝트로, 현재 서울 강남역 인근에 위치한 워크스페이스에서 프리 프로덕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이번 신작은 PC 및 차세대 콘솔 플랫폼으로 출시되는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내러티브가 강조된 3D 샌드박스 게임으로, 일본 애니메이션과 같은 그래픽스를 3D로 구현하여 기존 NPR(비실사 렌더링)의 한계를 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 OS의 초기 개발을 주도하고 있는 개발자들은 전 가디언 테일즈의 성공을 이끈 디렉터 및 아트 디렉터와 새롭게 콩 스튜디오에 합류한 프로듀서이며, 뒤이어 베테랑 개발자들이 지속적으로 합류하여 초기 개발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 세계적인 IT 요충지에 본사 및 지사를 두고 있는 콩 스튜디오 본사가 주도중인 프로젝트 OS는 한국 뿐 아니라 전세계의 유능한 개발자들과 함께 일할 수 있는 가장 완벽한 기회입니다.


OS의 프리 프로덕션

  • POC를 통해 증명된 사항들을 기반으로 차분히 제작 역량을 준비하고, 다수의 실험을 반복하며 제작 규칙과 프로세스를 정립하고 있습니다.
  • 게임플레이 및 기타 구성 요소를 프로토타입 단계를 거쳐 증명하고, 반복적(Iterative) 개발 프로세스를 구축해가고 있습니다.
  • 애니메이션 룩 그래픽스와 제작 방식에 대한 실험들을 반복적으로 진행한 결과 놀라운 수준의 결과물들이 탄생하였지만, 품질뿐 아니라 생산성 역시 중요하기에 다양한 고도화 방안을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
  • 모험이 가득하고 진정한 즐거움을 주는 오픈월드를 만들기 위한 사전 제작 단계가 시작되었습니다.
  • 많은 개발자들이 오픈월드 환경에서 동시에 작업하는 메인 프로덕션 단계에 진입했을 때에도 개발이 쉽게 느껴지도록 개발 인프라 확충에 많은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와 함께 할 일

  • 프로젝트 OS는 리깅, 파괴, 물리 기반 애니메이션 등의 특기를 기반으로 기술적 애니메이션 분야를 담당하실 Technical Animator를 찾고 있습니다.
  • Technical Animator 직군의 경우 언리얼 엔진의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를 중앙 통제하며 특정한 상황에 대해 물리 기반 애니메이션, Rigid Body Destruction, Soft Body Animation 등의 기술을 활용하여 게임에 적합한 형태로 구현할 수 있어야 합니다.
  • 또한, 애니메이션 제작 파이프라인을 진행시키고 Rigging 의 표준을 제정하며, 애니메이션 프로그래머와 협의하에 새로운 주제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갑니다. 프로그래머들과 긴밀히 협의하여 툴과 시스템을 개선하고, 복잡한 문제가 발생하면 프로덕션 아티스트를 통해 다양한 직군과 협의하며 문제를 해결하세요.
  • OS가 위치한 사옥에는 Vicon Vantage V5 16대와 Vicon Vue 가 구비된 단독 모션 캡처 스튜디오가 설비되어 있으며, 제작 툴로는 Maya, Advanced Skeleton, MotionBuilder, Blender, Houdini, 모션 캡처 처리툴인 Shogun 등을 사용중이고, 3dsmax를 제외한 어떤 툴이나 플러그인도 품질을 높이기 위해 필요하다면 제공하고 있습니다.
  • DCC 툴로는 Maya, Blender, Houdini, Shogun(모션캡처 분야 한정) 등을 사용하며, 해당 툴을 사용한 경험이 없는 3dsmax 를 사용중인 지원자 분들도 약 3개월간 새로운 DCC툴과 제작 프로세스에 적응할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 콩 스튜디오의 Founder 중 한 명은 컴퓨터 애니메이션 분야의 박사학위 소지자이며 SIGGRAPH 2007에서 제 1저자로 논문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콩 스튜디오는 애니메이터에 대한 개발 지원을 충분히 제공하고 함께 최고의 게임을 만들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 💡 모든 지원자분들은 인터뷰 결과를 기반으로 충분한 상호 협의를 거쳐 역할이 Lead, Principal 등의 레벨로 승급되거나 다른 역할로 배정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하게 될 일

  • Roles & Responsibilities
  • Maya 에서 고품질 애니메이션 컨텐츠를 만들고, 언리얼 엔진에서 올바르게 작동하도록 만들어냅니다.
  • 프로젝트가 요구하는 애니메이션 결과물의 요구사항을 이해하고, 도전적인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애니메이터, 애니메이션 프로그래머, 게임플레이 프로그래머, AI 프로그래머 등과 함께 협업하여 최선의 방식으로 해결해 나갑니다.
  • Animation Blueprint 를 직접 운용하며 프로젝트가 언리얼 엔진의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갑니다.
  • 모션 캡처 제작 파이프라인의 기술적인 부분을 지원하고, 캡처된 데이터들을 올바르게 가공하여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Animation Look Facial Animation, Physics Based Animation, Limited Cinematic Animation, Soft-Body Physics 등 다양한 과제들을 팀에서 소화하게 합니다.
  • 애니메이션 프로그래머와 협업하여 DCC툴과 엔진에 애니메이션 제작 도구를 기획하고 구현해 냅니다.
  • 복잡하고 해결하기 어려운 일들이 발생하면 애니메이션 프로그래머와 함께 문제를 해결합니다
  • 수천 수만개의 애니메이션과 AnimNotify, 다양한 Morph Target 들이 단순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프로세스와 데이터를 최적화합니다.
  • Qualifications
  • 3D 그래픽스 프로그래밍 관련 전공자 혹은 연구경력 1년 이상
  • 스키닝/리깅, IK, 물리 기반 애니메이션에 대한 이해
  • 강력한 문제 해결 능력, 특히 다양한 스키닝 트릭들을 이용한 문제 해결 경험
  • DCC툴/엔진의 기능을 직접 혹은 프로그래머와 협업을 통해 확장해 본 경험
  • 합리적이고 우호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
  • 계속해서 복잡해지는 테크니컬 애니메이션 직무를 이해하고, Proactive 한 자기개발에 매진할 준비
  • Bonus Skills
  • 일본 애니메이션과 서브컬처에 대한 지식 혹은 해당 산업에 대한 이해
  • 다양한 프로그래밍/스크립팅 언어 구사 가능
  • MEL, VEX, 파이썬 등을 통한 DCC 툴 스크립팅 경험
  • Physics Based Animation 을 사용하는 프로젝트 참여 경험
  • 결과의 차이를 만들 수 있는 특별한 재능
  • 능숙한 영어 혹은 일본어 회화 능력


프로젝트 OS의 차세대 게임 개발 환경 소개

  • 전 좌석 전동 스탠딩 데스크 및 퍼시스 고급 의자 지급
  • 쾌적한 워크스페이스 조성을 위한 개인 NFC 사물함
  • 언리얼 엔진 5 기반 게임 개발 및 플레이테스트가 원활하기 위한 최고사양의 작업용 PC 및 주변기기 지급
  • 듀얼모니터 : 32인치 4K HDR 전문가용 모니터 + 웹캠이 내장된 컨퍼런스 콜 모니터
  • 플래그십 사양 CPU, 64GB+ RAM
  • 직무 VRAM 활용도에 따라 RTX 4080 혹은 RTX 4090 그래픽카드 지급
  • NVME SSD 4TB+
  • 10G LAN + WIFI 6E
  • 데이터 전송시 일반 기업 사내망보다 약 10배 빠른 내부망 속도와 넓은 대역폭 보장
  • 모든 자리에 10G 성능을 보장하는 광케이블 및 구리선 각 1개씩 지급 (자리당 2개 이상)
  • 과전력 사용으로 인한 정전을 방지하기 위한 자리별 독립 전원 + 충분한 총용량
  • 빠르고 효과적인 버전 관리를 위한 Perforce
  • 최고 사양의 EPYC 빌드머신 : 128코어/256스레드, 1TB RAM, 25G+25G Ethernet
  • Offline Renderer 를 사용한 비주얼 POC용 Render Server : RTX3090 8-way
  • 효과적인 개발 및 원격 협업을 위한 협업툴 모두에게 제공 : Airtable, Notion, Parsec, Teradici, …
  • Vicon Vantage V5 16대와 Vicon Vue 가 구비된 단독 모션 캡처 스튜디오
  • 콘솔 게임 게임 개발을 위한 Xbox 신형 게임 컨트롤러 혹은 DualSense 지급


복리후생

  • 근무중 식사비 지원
  • 월 단위 부분 선택근로제
  • 법정근로시간 초과 근무시간에 따른 추가 수당(복지비) 지급
  • 법정휴가 기본 휴일과 별도로 추가 휴가 전직원에게 기본 지급
  • 매 분기 30만원 자기계발비 지원
  • 초과이익에 따른 성과 인센티브 지급
  • 반기별 개인 평가에 따른 정기 인센티브 지급
  • 인재 추천 인센티브 최대 200만원 지급
  • 종합건강검진(본인) 매년 1회 지원
  • 단체 상해보험 가입
  • 결혼, 출산, 장례 등에 따른 경조사 지원


추가 제출 서류

  • 지원자의 스타일과 역량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아트 포트폴리오지원자에 대해 충분히 평가가 가능한 형식으로 제출해 주세요.
  • 제출 자료의 형식은 포트폴리오 문서, 영상 Reel, 자기소개서, 웹사이트, 기사, 논문, 컨퍼런스 발표 문서 인용 등 어떤 것이라도 무방합니다.
  • 장르와 아트 형식 및 스타일을 불문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검수를 진행합니다.
  • 채용 자격에 미달하거나 충분한 평가가 어려운 경우 과제 평가를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과제 수행비용에 대해서는 협의 드릴 예정입니다.
  • 채용문의 ✉️ [email protected]  ☎️ 02-532-2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