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 스튜디오는 2013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탄생한 게임 개발사입니다. 가디언 테일즈의 성공을 기반으로, 2021년 8월에는 Series B 투자 유치를 통해 기업가치 약 1조원의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콩 스튜디오는 항상 내러티브와 게임플레이의 간극을 줄이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풍부한 볼륨의 내러티브가 게임플레이의 일부가 되는 최고의 게임을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중입니다.
콩 스튜디오에는 열정적이고 재능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스스로 해야 할 일을 찾아내고, 개발과 소통에 협력적인 태도로 임하며 작은 실패에 좌절하지 않는 사람들입니다. 자신이 진행하는 일의 퀄리티를 타협 없이 최고 수준으로 만들고자 하는 열망은 콩 스튜디오의 게임을 더 높은 수준으로 이끌어 왔습니다.
콩 스튜디오의 신작, 프로젝트 OS
프로젝트 OS는 콩 스튜디오가 가디언 테일즈 이후 처음으로 미국 본사에서 진행하는 신규 프로젝트로, 현재 서울 강남역 인근에 위치한 워크스페이스에서 프리 프로덕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신작은 PC 및 차세대 콘솔 플랫폼으로 출시되는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내러티브가 강조된 3D 샌드박스 게임으로, 일본 애니메이션과 같은 그래픽스를 3D로 구현하여 기존 NPR(비실사 렌더링)의 한계를 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OS의 초기 개발을 주도하고 있는 개발자들은 전 가디언 테일즈의 성공을 이끈 디렉터 및 아트 디렉터와 새롭게 콩 스튜디오에 합류한 프로듀서이며, 뒤이어 베테랑 개발자들이 지속적으로 합류하여 초기 개발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POC를 통해 증명된 사항들을 기반으로 차분히 제작 역량을 준비하고, 다수의 실험을 반복하며 제작 규칙과 프로세스를 정립하고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및 기타 구성 요소를 프로토타입 단계를 거쳐 증명하고, 반복적(Iterative) 개발 프로세스를 구축해가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룩 그래픽스와 제작 방식에 대한 실험들을 반복적으로 진행한 결과 놀라운 수준의 결과물들이 탄생하였지만, 품질뿐 아니라 생산성 역시 중요하기에 다양한 고도화 방안을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
모험이 가득하고 진정한 즐거움을 주는 오픈월드를 만들기 위한 사전 제작 단계가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개발자들이 오픈월드 환경에서 동시에 작업하는 메인 프로덕션 단계에 진입했을 때에도 개발이 쉽게 느껴지도록 개발 인프라 확충에 많은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와 함께 할 일
프로젝트 OS와 함께 할 전 분야의 Technical Artist 들을 찾고 있습니다.
💡 모든 Technical Art 지원자분들은 인터뷰 시작시 어떤 분야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지 질문을 받게 되고, 지원자의 전문성에 적합한 인터뷰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예 : Generalist, Character, Environment, Tool, Houdini, Animation, Rigging, Cinematic, HLSL…)
Technical Artist는 기술적 역량과 아티스트적 역량을 두루 갖춘 프로젝트의 핵심 직군입니다. 게임 프로젝트는 TA를 통해 마법같은 비주얼을 완성하며, PC 와 콘솔 디바이스에 적합한 높은 품질의 효과를 구현해내고 게임 그래픽스의 성능 최적화를 진행할 수 있으며, 3D 수학을 어려움 없이 구사할 수 있어야 합니다.
프로젝트 전체에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직군이므로 좋은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요구되며, 계속해서 발생하는 난제들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문제가 눈덩이처럼 커지지 않도록 조기에 필요한 기술 규칙들을 지정해 프로젝트에 제공해줄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게임플레이 분야의 각종 효과들에 대한 테크니컬 아트 솔루션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그래픽스 엔지니어들와 프로덕션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 새로운 효과들을 만들어내고, 게임플레이부터 연출, 비주얼 이펙트, 시네마틱, 물리, 오픈월드, 애셋 제작, 애니메이션등 한계 없이 많은 분야에 다양한 기술적 아트 지원을 제공합니다. 이로 인해 많은 개발자들이 모여 있는 팀에서 다양한 충돌이나 업무 병목, 돌아오지 않는 메아리, 지속적으로 무시되는 규칙 등 부정적인 상황에 처하지 않기 위해 프로덕션 아티스트와 상시 협업하여 TA의 메시지가 개발자들 개개인에게 닿도록 해야 합니다.
OS에 합류시 애니메이션 룩 렌더링에 맞게 새롭게 개발된 셰이딩 모델과 제작 파이프라인에 대한 이해를 위한 Orientation이 우선적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TA는 게임팀 모두와 합리적이며 협조적인 자세로 협업하여 결과를 끝까지 추적하고, 포스트모템하여 최고의 품질을 구현하는 것이 목표가 되어야 합니다.
콩 스튜디오의 Founder 들은 학계에서 Graphics를 연구하던 사람들로 그래픽스 엔지니어링을 잘 이해하고 있으며, 학계와 협력하여 일하거나 미국 본사의 더 넓은 인재풀과 협업하는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높은 수준의 그래픽스를 완성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컨퍼런스나 학회 참관, 논문 발표 등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 모든 지원자분들은 인터뷰 결과를 기반으로 충분한 상호 협의를 거쳐 역할이 Lead, Principal 등의 레벨로 승급되거나 다른 역할로 배정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하게 될 일
Roles & Responsibilities
렌더링 엔지니어와 협의하여 게임 내 모든 애셋을 위한 마스터 머티리얼을 제작하고 가이드와 예제를 작성합니다.
각종 Technical Art 트릭들을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예제 레벨들을 제공합니다.
프로젝트 진행간 아티스트들이 DCC 툴 사용시 필요한 제작 규칙과 언리얼 엔진에서 주의할 사항, PBR 준수 규칙 등을 망라한 문서화를 진행합니다.
게임플레이간 실시간으로 컨트롤이 필요한 머티리얼 인스턴스, Material Parameter Collection 등에 대한 사용 가이드들을 프로덕션 아티스트들을 통해 프로젝트 전체에 전파합니다.
모든 아티스트들을 Technical Art 분야에서 멘토링하고, 문제 발생시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완벽히 해결될 때까지 집요하게 추적합니다.
중요한 개발 주제가 떠오르면 직접 주요 멤버로 뛰어들어 품질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비슷한 일들을 누구나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템플릿화 시킵니다.
Houdini 가 현/차세대 테크니컬 아트에 어떤 의미인지 이해하고, 프로젝트가 제공하는 교육 기회나 스스로의 노력을 통해 자신의 Technical Art 스킬셋에 통합합니다.
Technical Art 직무에 대한 열정을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프로젝트에 지속적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공급합니다.
Qualifications
3D 그래픽스 프로그래밍 관련 전공자 혹은 연구경력 1년 이상
활발하고 우호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그래픽스 엔지니어들과 두루 소통할 수 있는 그래픽스 지식
BxDF, 렌더링 파이프라인, 물리기반 렌더링, 스키닝, 애니메이션, 조명, 색상, 포스트 프로세싱 등에 대한 이해
3D 수학을 어려움 없이 구사 가능하며, 복잡한 Material 들을 단순한 인터페이스로 추상화 할 수 있는 능력
효율적으로 내용을 전달하기 위한 문서 작성 능력
스스로 게임 그래픽스 품질을 평가할 수 있는 높은 안목
계속해서 복잡해지는 아티스트 직무를 이해하고, Proactive 한 자기개발에 매진할 준비
AAA, 콘솔 게임 플레이를 매우 즐김
Bonus Skills
일본 애니메이션과 서브컬처에 대한 지식 혹은 해당 산업에 대한 이해
컴퓨터 그래픽스 전공 학위 보유
HLSL 코딩 경험
Houdini, World Machine, Gaia, SpeedTree 등을 사용하여 절차적으로 건축물, 자연환경, 식생 등을 제작해본 경험
능숙한 영어 혹은 일본어 회화 능력
프로젝트 OS의 차세대 게임 개발 환경 소개
전 좌석 전동 스탠딩 데스크 및 퍼시스 고급 의자 지급
쾌적한 워크스페이스 조성을 위한 개인 NFC 사물함
언리얼 엔진 5 기반 게임 개발 및 플레이테스트가 원활하기 위한 최고사양의 작업용 PC 및 주변기기 지급
듀얼모니터 : 32인치 4K HDR 전문가용 모니터 + 웹캠이 내장된 컨퍼런스 콜 모니터
플래그십 사양 CPU, 64GB+ RAM
직무 VRAM 활용도에 따라RTX 4080 혹은 RTX 4090 그래픽카드지급
NVME SSD 4TB+
10G LAN + WIFI 6E
데이터 전송시 일반 기업 사내망보다 약 10배 빠른 내부망 속도와 넓은 대역폭 보장
모든 자리에 10G 성능을 보장하는 광케이블 및 구리선 각 1개씩 지급 (자리당 2개 이상)
과전력 사용으로 인한 정전을 방지하기 위한 자리별 독립 전원 + 충분한 총용량
빠르고 효과적인 버전 관리를 위한 Perforce
최고 사양의 EPYC 빌드머신 : 128코어/256스레드, 1TB RAM, 25G+25G Ethernet
Offline Renderer 를 사용한 비주얼 POC용 Render Server : RTX3090 8-way
효과적인 개발 및 원격 협업을 위한 협업툴 모두에게 제공 : Airtable, Notion, Parsec, …
Vicon Vantage V5 16대와 Vicon Vue 가 구비된 단독 모션 캡처 스튜디오
콘솔 게임 게임 개발을 위한 Xbox 신형 게임 컨트롤러 혹은 DualSense 지급
복리후생
근무중 식사비 지원
월 단위 부분 선택근로제
법정근로시간 초과 근무시간에 따른 추가 수당(복지비) 지급
법정휴가 기본 휴일과 별도로 추가 휴가 전직원에게 기본 지급
매 분기 30만원 자기계발비 지원
초과이익에 따른 성과 인센티브 지급
반기별 개인 평가에 따른 정기 인센티브 지급
인재 추천 인센티브 최대 200만원 지급
종합건강검진(본인) 매년 1회 지원
단체 상해보험 가입
결혼, 출산, 장례 등에 따른 경조사 지원
추가 제출 서류
지원자의 스타일과 역량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아트 포트폴리오를 지원자에 대해 충분히 평가가 가능한 형식으로 제출해 주세요.
제출 자료의 형식은 포트폴리오 문서, 영상 Reel, 자기소개서, 웹사이트, 기사, 논문, 컨퍼런스 발표 문서 인용 등 어떤 것이라도 무방합니다.
장르와 아트 형식 및 스타일을 불문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검수를 진행합니다.
채용 자격에 미달하거나 충분한 평가가 어려운 경우 과제 평가를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과제 수행비용에 대해서는 협의 드릴 예정입니다.
콩 스튜디오는 2013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탄생한 게임 개발사입니다. 가디언 테일즈의 성공을 기반으로, 2021년 8월에는 Series B 투자 유치를 통해 기업가치 약 1조원의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콩 스튜디오는 항상 내러티브와 게임플레이의 간극을 줄이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풍부한 볼륨의 내러티브가 게임플레이의 일부가 되는 최고의 게임을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중입니다.
콩 스튜디오에는 열정적이고 재능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스스로 해야 할 일을 찾아내고, 개발과 소통에 협력적인 태도로 임하며 작은 실패에 좌절하지 않는 사람들입니다. 자신이 진행하는 일의 퀄리티를 타협 없이 최고 수준으로 만들고자 하는 열망은 콩 스튜디오의 게임을 더 높은 수준으로 이끌어 왔습니다.
콩 스튜디오의 신작, 프로젝트 OS
프로젝트 OS는 콩 스튜디오가 가디언 테일즈 이후 처음으로 미국 본사에서 진행하는 신규 프로젝트로, 현재 서울 강남역 인근에 위치한 워크스페이스에서 프리 프로덕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신작은 PC 및 차세대 콘솔 플랫폼으로 출시되는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내러티브가 강조된 3D 샌드박스 게임으로, 일본 애니메이션과 같은 그래픽스를 3D로 구현하여 기존 NPR(비실사 렌더링)의 한계를 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OS의 초기 개발을 주도하고 있는 개발자들은 전 가디언 테일즈의 성공을 이끈 디렉터 및 아트 디렉터와 새롭게 콩 스튜디오에 합류한 프로듀서이며, 뒤이어 베테랑 개발자들이 지속적으로 합류하여 초기 개발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POC를 통해 증명된 사항들을 기반으로 차분히 제작 역량을 준비하고, 다수의 실험을 반복하며 제작 규칙과 프로세스를 정립하고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및 기타 구성 요소를 프로토타입 단계를 거쳐 증명하고, 반복적(Iterative) 개발 프로세스를 구축해가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룩 그래픽스와 제작 방식에 대한 실험들을 반복적으로 진행한 결과 놀라운 수준의 결과물들이 탄생하였지만, 품질뿐 아니라 생산성 역시 중요하기에 다양한 고도화 방안을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
모험이 가득하고 진정한 즐거움을 주는 오픈월드를 만들기 위한 사전 제작 단계가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개발자들이 오픈월드 환경에서 동시에 작업하는 메인 프로덕션 단계에 진입했을 때에도 개발이 쉽게 느껴지도록 개발 인프라 확충에 많은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와 함께 할 일
프로젝트 OS와 함께 할 전 분야의 Technical Artist 들을 찾고 있습니다.
💡 모든 Technical Art 지원자분들은 인터뷰 시작시 어떤 분야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지 질문을 받게 되고, 지원자의 전문성에 적합한 인터뷰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예 : Generalist, Character, Environment, Tool, Houdini, Animation, Rigging, Cinematic, HLSL…)
Technical Artist는 기술적 역량과 아티스트적 역량을 두루 갖춘 프로젝트의 핵심 직군입니다. 게임 프로젝트는 TA를 통해 마법같은 비주얼을 완성하며, PC 와 콘솔 디바이스에 적합한 높은 품질의 효과를 구현해내고 게임 그래픽스의 성능 최적화를 진행할 수 있으며, 3D 수학을 어려움 없이 구사할 수 있어야 합니다.
프로젝트 전체에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직군이므로 좋은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요구되며, 계속해서 발생하는 난제들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문제가 눈덩이처럼 커지지 않도록 조기에 필요한 기술 규칙들을 지정해 프로젝트에 제공해줄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게임플레이 분야의 각종 효과들에 대한 테크니컬 아트 솔루션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그래픽스 엔지니어들와 프로덕션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 새로운 효과들을 만들어내고, 게임플레이부터 연출, 비주얼 이펙트, 시네마틱, 물리, 오픈월드, 애셋 제작, 애니메이션등 한계 없이 많은 분야에 다양한 기술적 아트 지원을 제공합니다. 이로 인해 많은 개발자들이 모여 있는 팀에서 다양한 충돌이나 업무 병목, 돌아오지 않는 메아리, 지속적으로 무시되는 규칙 등 부정적인 상황에 처하지 않기 위해 프로덕션 아티스트와 상시 협업하여 TA의 메시지가 개발자들 개개인에게 닿도록 해야 합니다.
OS에 합류시 애니메이션 룩 렌더링에 맞게 새롭게 개발된 셰이딩 모델과 제작 파이프라인에 대한 이해를 위한 Orientation이 우선적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TA는 게임팀 모두와 합리적이며 협조적인 자세로 협업하여 결과를 끝까지 추적하고, 포스트모템하여 최고의 품질을 구현하는 것이 목표가 되어야 합니다.
콩 스튜디오의 Founder 들은 학계에서 Graphics를 연구하던 사람들로 그래픽스 엔지니어링을 잘 이해하고 있으며, 학계와 협력하여 일하거나 미국 본사의 더 넓은 인재풀과 협업하는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높은 수준의 그래픽스를 완성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컨퍼런스나 학회 참관, 논문 발표 등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 모든 지원자분들은 인터뷰 결과를 기반으로 충분한 상호 협의를 거쳐 역할이 Lead, Principal 등의 레벨로 승급되거나 다른 역할로 배정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하게 될 일
Roles & Responsibilities
렌더링 엔지니어와 협의하여 게임 내 모든 애셋을 위한 마스터 머티리얼을 제작하고 가이드와 예제를 작성합니다.
각종 Technical Art 트릭들을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예제 레벨들을 제공합니다.
프로젝트 진행간 아티스트들이 DCC 툴 사용시 필요한 제작 규칙과 언리얼 엔진에서 주의할 사항, PBR 준수 규칙 등을 망라한 문서화를 진행합니다.
게임플레이간 실시간으로 컨트롤이 필요한 머티리얼 인스턴스, Material Parameter Collection 등에 대한 사용 가이드들을 프로덕션 아티스트들을 통해 프로젝트 전체에 전파합니다.
모든 아티스트들을 Technical Art 분야에서 멘토링하고, 문제 발생시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완벽히 해결될 때까지 집요하게 추적합니다.
중요한 개발 주제가 떠오르면 직접 주요 멤버로 뛰어들어 품질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비슷한 일들을 누구나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템플릿화 시킵니다.
Houdini 가 현/차세대 테크니컬 아트에 어떤 의미인지 이해하고, 프로젝트가 제공하는 교육 기회나 스스로의 노력을 통해 자신의 Technical Art 스킬셋에 통합합니다.
Technical Art 직무에 대한 열정을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프로젝트에 지속적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공급합니다.
Qualifications
3D 그래픽스 프로그래밍 관련 전공자 혹은 연구경력 1년 이상
활발하고 우호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그래픽스 엔지니어들과 두루 소통할 수 있는 그래픽스 지식
BxDF, 렌더링 파이프라인, 물리기반 렌더링, 스키닝, 애니메이션, 조명, 색상, 포스트 프로세싱 등에 대한 이해
3D 수학을 어려움 없이 구사 가능하며, 복잡한 Material 들을 단순한 인터페이스로 추상화 할 수 있는 능력
효율적으로 내용을 전달하기 위한 문서 작성 능력
스스로 게임 그래픽스 품질을 평가할 수 있는 높은 안목
계속해서 복잡해지는 아티스트 직무를 이해하고, Proactive 한 자기개발에 매진할 준비
AAA, 콘솔 게임 플레이를 매우 즐김
Bonus Skills
일본 애니메이션과 서브컬처에 대한 지식 혹은 해당 산업에 대한 이해
컴퓨터 그래픽스 전공 학위 보유
HLSL 코딩 경험
Houdini, World Machine, Gaia, SpeedTree 등을 사용하여 절차적으로 건축물, 자연환경, 식생 등을 제작해본 경험
능숙한 영어 혹은 일본어 회화 능력
프로젝트 OS의 차세대 게임 개발 환경 소개
전 좌석 전동 스탠딩 데스크 및 퍼시스 고급 의자 지급
쾌적한 워크스페이스 조성을 위한 개인 NFC 사물함
언리얼 엔진 5 기반 게임 개발 및 플레이테스트가 원활하기 위한 최고사양의 작업용 PC 및 주변기기 지급
듀얼모니터 : 32인치 4K HDR 전문가용 모니터 + 웹캠이 내장된 컨퍼런스 콜 모니터
플래그십 사양 CPU, 64GB+ RAM
직무 VRAM 활용도에 따라RTX 4080 혹은 RTX 4090 그래픽카드지급
NVME SSD 4TB+
10G LAN + WIFI 6E
데이터 전송시 일반 기업 사내망보다 약 10배 빠른 내부망 속도와 넓은 대역폭 보장
모든 자리에 10G 성능을 보장하는 광케이블 및 구리선 각 1개씩 지급 (자리당 2개 이상)
과전력 사용으로 인한 정전을 방지하기 위한 자리별 독립 전원 + 충분한 총용량
빠르고 효과적인 버전 관리를 위한 Perforce
최고 사양의 EPYC 빌드머신 : 128코어/256스레드, 1TB RAM, 25G+25G Ethernet
Offline Renderer 를 사용한 비주얼 POC용 Render Server : RTX3090 8-way
효과적인 개발 및 원격 협업을 위한 협업툴 모두에게 제공 : Airtable, Notion, Parsec, …
Vicon Vantage V5 16대와 Vicon Vue 가 구비된 단독 모션 캡처 스튜디오
콘솔 게임 게임 개발을 위한 Xbox 신형 게임 컨트롤러 혹은 DualSense 지급
복리후생
근무중 식사비 지원
월 단위 부분 선택근로제
법정근로시간 초과 근무시간에 따른 추가 수당(복지비) 지급
법정휴가 기본 휴일과 별도로 추가 휴가 전직원에게 기본 지급
매 분기 30만원 자기계발비 지원
초과이익에 따른 성과 인센티브 지급
반기별 개인 평가에 따른 정기 인센티브 지급
인재 추천 인센티브 최대 200만원 지급
종합건강검진(본인) 매년 1회 지원
단체 상해보험 가입
결혼, 출산, 장례 등에 따른 경조사 지원
추가 제출 서류
지원자의 스타일과 역량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아트 포트폴리오를 지원자에 대해 충분히 평가가 가능한 형식으로 제출해 주세요.
제출 자료의 형식은 포트폴리오 문서, 영상 Reel, 자기소개서, 웹사이트, 기사, 논문, 컨퍼런스 발표 문서 인용 등 어떤 것이라도 무방합니다.
장르와 아트 형식 및 스타일을 불문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검수를 진행합니다.
채용 자격에 미달하거나 충분한 평가가 어려운 경우 과제 평가를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과제 수행비용에 대해서는 협의 드릴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