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 스튜디오는 2013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탄생한 게임 개발사입니다. 가디언 테일즈의 성공을 기반으로, 2021년 8월에는 Series B 투자 유치를 통해 기업가치 약 1조원의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콩 스튜디오는 항상 내러티브와 게임플레이의 간극을 줄이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풍부한 볼륨의 내러티브가 게임플레이의 일부가 되는 최고의 게임을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중입니다.
콩 스튜디오에는 열정적이고 재능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스스로 해야 할 일을 찾아내고, 개발과 소통에 협력적인 태도로 임하며 작은 실패에 좌절하지 않는 사람들입니다. 자신이 진행하는 일의 퀄리티를 타협 없이 최고 수준으로 만들고자 하는 열망은 콩 스튜디오의 게임을 더 높은 수준으로 이끌어 왔습니다.
콩 스튜디오의 신작, 프로젝트 OS
프로젝트 OS는 콩 스튜디오가 가디언 테일즈 이후 처음으로 미국 본사에서 진행하는 신규 프로젝트로, 현재 서울 강남역 인근에 위치한 워크스페이스에서 프리 프로덕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신작은 PC 및 차세대 콘솔 플랫폼으로 출시되는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내러티브가 강조된 3D 샌드박스 게임으로, 일본 애니메이션과 같은 그래픽스를 3D로 구현하여 기존 NPR(비실사 렌더링)의 한계를 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OS의 초기 개발을 주도하고 있는 개발자들은 전 가디언 테일즈의 성공을 이끈 디렉터 및 아트 디렉터와 새롭게 콩 스튜디오에 합류한 프로듀서이며, 뒤이어 베테랑 개발자들이 지속적으로 합류하여 초기 개발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POC를 통해 증명된 사항들을 기반으로 차분히 제작 역량을 준비하고, 다수의 실험을 반복하며 제작 규칙과 프로세스를 정립하고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및 기타 구성 요소를 프로토타입 단계를 거쳐 증명하고, 반복적(Iterative) 개발 프로세스를 구축해가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룩 그래픽스와 제작 방식에 대한 실험들을 반복적으로 진행한 결과 놀라운 수준의 결과물들이 탄생하였지만, 품질뿐 아니라 생산성 역시 중요하기에 다양한 고도화 방안을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
모험이 가득하고 진정한 즐거움을 주는 오픈월드를 만들기 위한 사전 제작 단계가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개발자들이 오픈월드 환경에서 동시에 작업하는 메인 프로덕션 단계에 진입했을 때에도 개발이 쉽게 느껴지도록 개발 인프라 확충에 많은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와 함께 할 일
프로젝트 OS에서 렌더링, 애니메이션 분야 개발을 함께 할 Graphics Engineer 를 찾고 있습니다. OS가 바라보는 프로젝트의 미래는 그래픽스 엔지니어들의 탄탄한 기반 기술이 밑바탕이 되지 않고는 실현되기 힘듭니다.
OS의 그래픽스는 언리얼 엔진 5 기반으로 구현되며, Animation Look Rendering 이라는 매우 큰 도전을 진행중이므로 그래픽스의 Principal 을 이해하고 있고, 틀에 박힌 사고를 하지 않으며,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기술 역시 매우 뛰어나야 합니다.
진짜로 게임이 일본 애니메이션처럼 보이게 하기 위해 렌더링 프로그래머에게는 BxDF에 대한 이해, Physically based Animation Look Shading, Image/Post-Processing 등 기존 그래픽 기술들을 개선하여 아티스트에게 표현 방식을 제시하고, 때로는 새로운 기술들을 직접 개발하여 애니메이션에 표현되는 장면들을 모방하고 결과물로 만들어 낼 수 있는 역량이 요구됩니다.
또한, 다양한 플랫폼에 적응하여 기 구현된 기술의 성능과 표현의 정확성 및 일관성을 보장하게 됩니다. 항상 미래를 고려해야 하며, 아티스트들의 워크플로우와 사고방식을 고려하여 최적화된 작업 프로세스와 툴을 제공합니다. 렌더링 프로그래머는 다양한 직군으로부터 많은 질문들을 받게 되며, 이에 대한 답변들은 상대방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표현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픽스 엔지니어로서 많은 경험을 쌓아 오셨지만, Animation Look Rendering 으로 NPR의 정점에 도전해보시거나, 독특한 애니메이션 기술을 구현하며 업계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동기가 있다면 OS에서 동기를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콩 스튜디오의 Founder 들은 학계에서 Graphics를 연구하던 사람들로 그래픽스 엔지니어링을 잘 이해하고 있으며, 학계와 협력하여 일하거나 미국 본사의 더 넓은 인재풀과 협업하는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높은 수준의 그래픽스를 완성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컨퍼런스나 학회 참관, 논문 발표 등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 모든 지원자분들은 인터뷰 결과를 기반으로 충분한 상호 협의를 거쳐 역할이 Lead, Principal 등의 레벨로 승급되거나 다른 역할로 배정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하게 될 일
Roles & Responsibilities
일본 애니메이션에서 사용되는 기법과 현상들을 세밀하게 관찰하고, 3D 그래픽스 분야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화면에 구현해내세요.
게임플레이에서 표현되어야 하는 각종 렌더링 기법들의 구현 방법을 제시하고, 때로는 더 나은 방법에 대해 예시를 제공하거나 빠르게 프로토타이핑하여 시연합니다.
다양한 플랫폼에 대응 가능하도록 기종별 Rendering Budget 을 설정하고, 게임이 병목 상황에 빠져들면 원인을 파악하고 개선해 나갑니다.
오픈월드 레벨 스트리밍간 발생할 수 있는 많은 Glitch, Hitch 등에 자유롭도록 언리얼 엔진들의 기존 문제들을 해결합니다.
테크니컬 아트, 엔진 프로그래머 등의 직군과 긴밀히 일하며 품질의 완성도를 점진적으로 올려 나갑니다.
프로젝트가 중요한 컴퓨터 그래픽스 원칙들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새로운 제안들을 적절히 가공하여 옳은 결과물을 도출하세요.
Qualifications
3D 그래픽스 프로그래밍 관련 전공자 혹은 연구경력 1년 이상
강력한 C++ 프로그래밍 역량 및 멀티 스레드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
3D 수학, 렌더링 알고리즘, 데이터/공간 구조에 대한 지식과 능숙한 응용 능력
물리 기반 렌더링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
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스스로 동기 부여하여 새로운 일들에 나서는 자세
Bonus Skills
스스로 게임 그래픽스 품질을 평가할 수 있는 높은 안목
결과의 차이를 만들 수 있는 특별한 재능
능숙한 영어 혹은 일본어 회화 능력
컴퓨터 그래픽스 전공 학위
프로젝트 OS의 차세대 게임 개발 환경 소개
전 좌석 전동 스탠딩 데스크 및 퍼시스 고급 의자 지급
쾌적한 워크스페이스 조성을 위한 개인 NFC 사물함
언리얼 엔진 5 기반 게임 개발 및 플레이테스트가 원활하기 위한 최고사양의 작업용 PC 및 주변기기 지급
듀얼모니터 : 32인치 4K HDR 전문가용 모니터 + 웹캠이 내장된 컨퍼런스 콜 모니터
플래그십 사양 CPU, 64GB+ RAM
직무 VRAM 활용도에 따라 RTX 4080 혹은 RTX 4090 그래픽카드 지급
NVME SSD 4TB+
10G LAN + WIFI 6E
데이터 전송시 일반 기업 사내망보다 약 10배 빠른 내부망 속도와 넓은 대역폭 보장
모든 자리에 10G 성능을 보장하는 광케이블 및 구리선 각 1개씩 지급 (자리당 2개 이상)
과전력 사용으로 인한 정전을 방지하기 위한 자리별 독립 전원 + 충분한 총용량
빠르고 효과적인 버전 관리를 위한 Perforce
최고 사양의 EPYC 빌드머신 : 128코어/256스레드, 1TB RAM, 25G+25G Ethernet
Offline Renderer 를 사용한 비주얼 POC용 Render Server : RTX3090 8-way
효과적인 개발 및 원격 협업을 위한 협업툴 모두에게 제공 : Airtable, Notion, Parsec, Teradici, …
Vicon Vantage V5 16대와 Vicon Vue 가 구비된 단독 모션 캡처 스튜디오
콘솔 게임 게임 개발을 위한 Xbox 신형 게임 컨트롤러 혹은 DualSense 지급
복리후생
근무중 식사비 지원
월 단위 부분 선택근로제
법정근로시간 초과 근무시간에 따른 추가 수당(복지비) 지급
법정휴가 기본 휴일과 별도로 추가 휴가 전직원에게 기본 지급
매 분기 30만원 자기계발비 지원
초과이익에 따른 성과 인센티브 지급
반기별 개인 평가에 따른 정기 인센티브 지급
인재 추천 인센티브 최대 200만원 지급
종합건강검진(본인) 매년 1회 지원
단체 상해보험 가입
결혼, 출산, 장례 등에 따른 경조사 지원
추가 제출 서류
지원자의 코딩 스타일과 역량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C++ 코드 샘플을 객관적인 평가가 가능한 형식으로 제출해 주세요.
그래픽스 엔지니어 직군의 경우 코드 샘플과 별도로 지원자의 스타일과 역량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지원자에 대해 충분히 평가가 가능한 형식으로 제출해 주세요.
콩 스튜디오는 2013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탄생한 게임 개발사입니다. 가디언 테일즈의 성공을 기반으로, 2021년 8월에는 Series B 투자 유치를 통해 기업가치 약 1조원의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콩 스튜디오는 항상 내러티브와 게임플레이의 간극을 줄이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풍부한 볼륨의 내러티브가 게임플레이의 일부가 되는 최고의 게임을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중입니다.
콩 스튜디오에는 열정적이고 재능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스스로 해야 할 일을 찾아내고, 개발과 소통에 협력적인 태도로 임하며 작은 실패에 좌절하지 않는 사람들입니다. 자신이 진행하는 일의 퀄리티를 타협 없이 최고 수준으로 만들고자 하는 열망은 콩 스튜디오의 게임을 더 높은 수준으로 이끌어 왔습니다.
콩 스튜디오의 신작, 프로젝트 OS
프로젝트 OS는 콩 스튜디오가 가디언 테일즈 이후 처음으로 미국 본사에서 진행하는 신규 프로젝트로, 현재 서울 강남역 인근에 위치한 워크스페이스에서 프리 프로덕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신작은 PC 및 차세대 콘솔 플랫폼으로 출시되는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내러티브가 강조된 3D 샌드박스 게임으로, 일본 애니메이션과 같은 그래픽스를 3D로 구현하여 기존 NPR(비실사 렌더링)의 한계를 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OS의 초기 개발을 주도하고 있는 개발자들은 전 가디언 테일즈의 성공을 이끈 디렉터 및 아트 디렉터와 새롭게 콩 스튜디오에 합류한 프로듀서이며, 뒤이어 베테랑 개발자들이 지속적으로 합류하여 초기 개발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POC를 통해 증명된 사항들을 기반으로 차분히 제작 역량을 준비하고, 다수의 실험을 반복하며 제작 규칙과 프로세스를 정립하고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및 기타 구성 요소를 프로토타입 단계를 거쳐 증명하고, 반복적(Iterative) 개발 프로세스를 구축해가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룩 그래픽스와 제작 방식에 대한 실험들을 반복적으로 진행한 결과 놀라운 수준의 결과물들이 탄생하였지만, 품질뿐 아니라 생산성 역시 중요하기에 다양한 고도화 방안을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
모험이 가득하고 진정한 즐거움을 주는 오픈월드를 만들기 위한 사전 제작 단계가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개발자들이 오픈월드 환경에서 동시에 작업하는 메인 프로덕션 단계에 진입했을 때에도 개발이 쉽게 느껴지도록 개발 인프라 확충에 많은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와 함께 할 일
프로젝트 OS에서 렌더링, 애니메이션 분야 개발을 함께 할 Graphics Engineer 를 찾고 있습니다. OS가 바라보는 프로젝트의 미래는 그래픽스 엔지니어들의 탄탄한 기반 기술이 밑바탕이 되지 않고는 실현되기 힘듭니다.
OS의 그래픽스는 언리얼 엔진 5 기반으로 구현되며, Animation Look Rendering 이라는 매우 큰 도전을 진행중이므로 그래픽스의 Principal 을 이해하고 있고, 틀에 박힌 사고를 하지 않으며,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기술 역시 매우 뛰어나야 합니다.
진짜로 게임이 일본 애니메이션처럼 보이게 하기 위해 렌더링 프로그래머에게는 BxDF에 대한 이해, Physically based Animation Look Shading, Image/Post-Processing 등 기존 그래픽 기술들을 개선하여 아티스트에게 표현 방식을 제시하고, 때로는 새로운 기술들을 직접 개발하여 애니메이션에 표현되는 장면들을 모방하고 결과물로 만들어 낼 수 있는 역량이 요구됩니다.
또한, 다양한 플랫폼에 적응하여 기 구현된 기술의 성능과 표현의 정확성 및 일관성을 보장하게 됩니다. 항상 미래를 고려해야 하며, 아티스트들의 워크플로우와 사고방식을 고려하여 최적화된 작업 프로세스와 툴을 제공합니다. 렌더링 프로그래머는 다양한 직군으로부터 많은 질문들을 받게 되며, 이에 대한 답변들은 상대방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표현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픽스 엔지니어로서 많은 경험을 쌓아 오셨지만, Animation Look Rendering 으로 NPR의 정점에 도전해보시거나, 독특한 애니메이션 기술을 구현하며 업계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동기가 있다면 OS에서 동기를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콩 스튜디오의 Founder 들은 학계에서 Graphics를 연구하던 사람들로 그래픽스 엔지니어링을 잘 이해하고 있으며, 학계와 협력하여 일하거나 미국 본사의 더 넓은 인재풀과 협업하는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높은 수준의 그래픽스를 완성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컨퍼런스나 학회 참관, 논문 발표 등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 모든 지원자분들은 인터뷰 결과를 기반으로 충분한 상호 협의를 거쳐 역할이 Lead, Principal 등의 레벨로 승급되거나 다른 역할로 배정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하게 될 일
Roles & Responsibilities
일본 애니메이션에서 사용되는 기법과 현상들을 세밀하게 관찰하고, 3D 그래픽스 분야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화면에 구현해내세요.
게임플레이에서 표현되어야 하는 각종 렌더링 기법들의 구현 방법을 제시하고, 때로는 더 나은 방법에 대해 예시를 제공하거나 빠르게 프로토타이핑하여 시연합니다.
다양한 플랫폼에 대응 가능하도록 기종별 Rendering Budget 을 설정하고, 게임이 병목 상황에 빠져들면 원인을 파악하고 개선해 나갑니다.
오픈월드 레벨 스트리밍간 발생할 수 있는 많은 Glitch, Hitch 등에 자유롭도록 언리얼 엔진들의 기존 문제들을 해결합니다.
테크니컬 아트, 엔진 프로그래머 등의 직군과 긴밀히 일하며 품질의 완성도를 점진적으로 올려 나갑니다.
프로젝트가 중요한 컴퓨터 그래픽스 원칙들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새로운 제안들을 적절히 가공하여 옳은 결과물을 도출하세요.
Qualifications
3D 그래픽스 프로그래밍 관련 전공자 혹은 연구경력 1년 이상
강력한 C++ 프로그래밍 역량 및 멀티 스레드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
3D 수학, 렌더링 알고리즘, 데이터/공간 구조에 대한 지식과 능숙한 응용 능력
물리 기반 렌더링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
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스스로 동기 부여하여 새로운 일들에 나서는 자세
Bonus Skills
스스로 게임 그래픽스 품질을 평가할 수 있는 높은 안목
결과의 차이를 만들 수 있는 특별한 재능
능숙한 영어 혹은 일본어 회화 능력
컴퓨터 그래픽스 전공 학위
프로젝트 OS의 차세대 게임 개발 환경 소개
전 좌석 전동 스탠딩 데스크 및 퍼시스 고급 의자 지급
쾌적한 워크스페이스 조성을 위한 개인 NFC 사물함
언리얼 엔진 5 기반 게임 개발 및 플레이테스트가 원활하기 위한 최고사양의 작업용 PC 및 주변기기 지급
듀얼모니터 : 32인치 4K HDR 전문가용 모니터 + 웹캠이 내장된 컨퍼런스 콜 모니터
플래그십 사양 CPU, 64GB+ RAM
직무 VRAM 활용도에 따라 RTX 4080 혹은 RTX 4090 그래픽카드 지급
NVME SSD 4TB+
10G LAN + WIFI 6E
데이터 전송시 일반 기업 사내망보다 약 10배 빠른 내부망 속도와 넓은 대역폭 보장
모든 자리에 10G 성능을 보장하는 광케이블 및 구리선 각 1개씩 지급 (자리당 2개 이상)
과전력 사용으로 인한 정전을 방지하기 위한 자리별 독립 전원 + 충분한 총용량
빠르고 효과적인 버전 관리를 위한 Perforce
최고 사양의 EPYC 빌드머신 : 128코어/256스레드, 1TB RAM, 25G+25G Ethernet
Offline Renderer 를 사용한 비주얼 POC용 Render Server : RTX3090 8-way
효과적인 개발 및 원격 협업을 위한 협업툴 모두에게 제공 : Airtable, Notion, Parsec, Teradici, …
Vicon Vantage V5 16대와 Vicon Vue 가 구비된 단독 모션 캡처 스튜디오
콘솔 게임 게임 개발을 위한 Xbox 신형 게임 컨트롤러 혹은 DualSense 지급
복리후생
근무중 식사비 지원
월 단위 부분 선택근로제
법정근로시간 초과 근무시간에 따른 추가 수당(복지비) 지급
법정휴가 기본 휴일과 별도로 추가 휴가 전직원에게 기본 지급
매 분기 30만원 자기계발비 지원
초과이익에 따른 성과 인센티브 지급
반기별 개인 평가에 따른 정기 인센티브 지급
인재 추천 인센티브 최대 200만원 지급
종합건강검진(본인) 매년 1회 지원
단체 상해보험 가입
결혼, 출산, 장례 등에 따른 경조사 지원
추가 제출 서류
지원자의 코딩 스타일과 역량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C++ 코드 샘플을 객관적인 평가가 가능한 형식으로 제출해 주세요.
그래픽스 엔지니어 직군의 경우 코드 샘플과 별도로 지원자의 스타일과 역량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지원자에 대해 충분히 평가가 가능한 형식으로 제출해 주세요.